9일 이마트가 본격적인 수박철이 시작된 지난 6월 수박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'나혼자 수박'의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67%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.
나혼자 수박은 1팩에 600g내외의 소포장으로 수박은 먹고 싶지만 한 통을 사기엔 부담스런 1인 가구를 위해 이마트가 지난해 처음으로 선보인 상품이다.
2017년 처음 선보인 반쪽 수박과 4분의 1쪽 수박의 경우에도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160% 신장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.
조각 수박 판매 증가와 더불어 1~2인 가구 증가에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수박 중량도 변화하고 있다.
이마트가 최근 4년간 중량별 수박 매출을 분석한 결과 2015년 전체 수박 매출의 4%였던 5㎏ 미만의 수박 매출 구성비가 지난해에는 17.6%까지 상승했다.
상대적으로 크기가 작은 5~8㎏ 미만 수박의 매출 비중도 2015년 42.3%에서 지난해 51.9%까지 높아졌다.
망고처럼 속이 노란 블랙망고 수박, 사과처럼 깎아 먹는 애플 수박 등 신품종 미니 수박들의 인기도 높아지고 있다.
2~3년 전부터 품종 개량을 통해 생산된 미니 수박을 선보인 이마트는 지난해부터 물량을 대대적으로 늘려 주력 수박으로 선보이고 있다.
전진복 이마트 과일 바이어는 "변화하는 인구 구조에 맞춰 1~2인 가구를 타깃으로 한 나혼자 수박, 1/4 수박 등 소용량 수박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"면서 "소용량 과일을 더욱 확대해 상대적으로 마트를 찾는 빈도가 낮은 1~2인 가구가 마트를 더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"이라고 말했다.
김아름기자 armijjang@dt.co.kr
http://www.dt.co.kr/contents.html?article_no=2019070802109932060001
2019-07-07 21:00:00Z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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